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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이 장에서는 약관의 기본적인 사항, 즉 약관이 왜 존재하며,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 단어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약관이 언제부터 효력을 가지며 어떻게 변경될 수 있는지, 마지막으로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은 어떻게 처리할지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기초적인 규칙을 설명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새이솔(주) (이하 “회사”)가 두든 홈페이지(www.dodn.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이하 “서비스”)을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로 ‘www.dodn.kr’를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멤버십”은 기간별 정기 결제 혹은 이용권 등록을 통하여 정해진 기간 콘텐츠를 정기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및 기타 관련 정보(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7. “상품”이라 함은 사용자가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모든 유형(유형 또는 무형)의 물건, 서비스, 디지털 콘텐츠 등 일체의 것을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연락처 포함),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하며, 연결된 별도의 화면에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콘텐츠산업 진흥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 일자 및 개정 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시행일로부터 7일 전에 초기화면 또는 팝업 등을 통해 공지하는 방법으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본조 제2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0일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유료 상품을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⑤ 회사는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 조건을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및 이용 조건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③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및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 절차와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또한, 회원이 자신의 정보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개인정보는 어떻게 보호되는지, 그리고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탈퇴하는 경우에 대한 규정을 포함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의 기본적인 소통 방법인 ‘통지’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원 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완료하였을 때는 신청 내용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사항을 기재하지 아니한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이미 사용 중인 회원 정보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낙할 수 없거나 관련 법령 등에 위반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특정 기기의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3. 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④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비회원”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회원”은 본 약관의 적용을 받지 않지만, 관계법에 근거하여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마이페이지” 또는 “계정 설정”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이 어려운 경우 help@dodn.kr로 이메일을 보내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회원 정보를 적시에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 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통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 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SMS(휴대폰 문자메시지), 팝업 등을 통하여 전자적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전체 페이지 하단의 “공지사항”에 7일 이상 게시하여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에만 광고성 알림을 문자,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약관의 변경 및 회원의 결제 관련 정보 등과 같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필수적인 안내는 수신 거부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탈퇴 시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관계 법령과 개인정보 처리 방침 등에 따라 삭제 또는 파기하거나 일정 기간 보관합니다. 다만, 회원이 회원 탈퇴 시까지 작성한 게시물은 탈퇴 후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원이 개정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고, 해당 회원에게 개정 전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
  3.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타인에게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을 공유하여 멤버십을 1인 이상이 사용하는 경우

④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이 장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일반적인 이용 방법, 서비스가 제공되는 방식, 그리고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변경되거나 중단될 경우에 대한 규정들을 포함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판매 및 발행 서비스
  2. 콘텐츠 정기 구독(멤버십) 서비스
  3. 상품 판매 및 배송 서비스
  4. 통신판매중개 의뢰자의 재화 등에 대한 광고 제공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개인과의 제휴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② 회원은 가입한 시점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나 일정 요건 충족 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④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단)

① 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곤란할 경우,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이메일,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 명확한 방법으로 사전 고지합니다.

②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외부 시스템 장애 등 사전 고지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유를 인지한 때로부터 24시간 이내에 사유와 기간을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할 경우, 최소 1개월 전에 이메일 및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 명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며, 서비스 정책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 또는 환불 조치를 합니다.

⑤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본 조에 명시된 서비스 중지, 변경, 데이터 손실 등에 대하여 회사는 법령에서 정하는 범위를 넘어서는 별도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 관련 법령 및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없어진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을 근거로 해 발생한 경우에만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제16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이용한 불법행위
  2. 이용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3.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업무를 방해할 가능성이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4. 제3자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5. 제3자의 개인정보 또는 결제 수단을 도용하는 행위
  6.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8. 음란성ㆍ포악성ㆍ잔인성ㆍ사행성 등이 포함된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9. 회원 본인 또는 제3자의 영리적 행위(광고 등)를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0. 서비스 이용 중, 복제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화면을 캡처, 또는 녹화, 스크래핑, 크롤링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
  11. 결제를 통한 회사와 회원 간의 정당한 계약이 성립되지 아니한 상태에서 콘텐츠를 불법으로 사용하려는 모든 행위
  12.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콘텐츠와 정보를 아카이브, 복제, 공중송신, 배포, 수정, 전시, 시연, 출판, 라이선스하는 행위 및 위 콘텐츠와 정보의 2차적 저작물을 생성, 판매 또는 권유하거나 이용하는 행위
  13.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훼손하거나 방해하거나 서버에 과부하를 가져오는 행위
  14. 법령에 따라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또는 전기 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게시⋅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15. 그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② 회원의 계정 및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본 조와 관련하여 서비스 이용에 있어 주의 사항 등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운영 정책으로 정하며,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민형사상의 책임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가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이메일 주소
  2. 이름
  3. 휴대폰번호
  4. 배송 주소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 상 배송업체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이름, 주소, 휴대폰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따라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처를 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면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의 접속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 ‧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이용자가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알립니다.

제17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이메일이나 SMS(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 거부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 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소유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4장 게시물 및 커뮤니티

이 장에서는 사용자가 올리는 게시물의 관리, 저작권 문제, 권리의 귀속에 대해서 명시합니다.

제19조 (게시물 관리 및 운영)

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청소년 유해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고 피해를 주는 내용인 경우
  5.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경우
  6.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지적 재산권, 초상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동일한 내용을 동일 개별 서비스 또는 여러 개별 서비스에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경우
  8. 해당 상품 및 콘텐츠 내용과 관련 없는 경우
  9.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②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의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임시 조치)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임시 조치를 최장 30일까지 취할 수 있으며, 임시조치된 회원은 해당 게시물을 복원해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 등의 복제·전송·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내용 변경 없이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에서 게시물을 복제·전송 또는 전시하는 것.
  3. 서비스를 위한 연구 목적.

③ 회사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문자, 메일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원은 언제든지 help@dodn.kr로 메일 연락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댓글 이용)

① 회원은 댓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표현을 포함하는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1.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는 표현
  2.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표현
  3. 제3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표현
  4. 인권 또는 평등권을 침해하는 차별적 표현
  5. 회원 본인 또는 제3자의 영리적 행위(광고 등)를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6. 음란성ㆍ포악성ㆍ잔인성ㆍ사행성 등이 포함된 표현

제22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별도 계약 사항에 포함되지 않는 한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정보, 결제 수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한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방법으로 처분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결제 이용 및 구매 계약

이 장에서는 서비스 내 콘텐츠 및 상품에 대한 결제 이용에 관해 서술하고 있습니다. 일반 결제 및 멤버십 서비스의 결제 이용과 구매 계약 성립 조건 그리고 콘텐츠 및 상품의 공급에 대한 약관을 다룹니다.

제23조 (결제 이용)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및 상품의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콘텐츠 및 상품에 대한 검색, 목록 열람 및 구매 선택
  2. 콘텐츠 및 상품의 상세 정보 확인
  3. 결제 금액 확인 및 결제 시점 확인
  4. 결제하기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인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결제, 가상계좌 결제로 유료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제24조 (멤버십 서비스의 결제 이용)

① 멤버십은 월간 정기 결제 서비스이며, 멤버십을 결제한 날짜에 자동 결제됩니다. 단, 결제일이 존재하지 않는 달에는 해당 월의 가장 마지막 날에 결제됩니다.

② 회원은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이용 중지 의사를 밝혀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 경우 직전 결제의 서비스 이용 기간까지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분실, 만료, 기타의 사유로 결제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이 중단됩니다.

제25조 (구매계약의 성립 및 통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구매 신청을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의 제10조와 같이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 신청에 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 이용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26조 (콘텐츠 및 상품의 공급)

① 회사는 회원이 결제한 콘텐츠 및 상품을 사전에 안내한 시점에 맞춰 제공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상품 및 콘텐츠를 결제한 회원이 공급 진행 상황 등을 문의할 경우, 이에 신속히 응대합니다.

제6장 청약 철회 및 환불

서비스 및 상품과 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청약 철회 및 환불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27조 (회사에 의한 청약 철회)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서비스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8조 (상품의 취소 및 환불)

① 재화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② 회원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③ 청약 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④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없어지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온라인 콘텐츠를 구매한 후 이미 열람한 경우

제29조 (콘텐츠의 취소 및 환불)

① 온라인 콘텐츠의 속성상 한번 거래가 성립되면 거래의 취소는 불가능하며 그에 소요된 현금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단, 아래와 같이 이용자 과실이 아닌 자료 자체에 결함이 있는 경우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환불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고지된 서비스 내용과 제공된 콘텐츠가 다를 경우
  2. 불량 콘텐츠를 구매해 활용하지 못했을 경우

② 다음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 해결이 가능함에도 회원의 의사로 이를 거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2. 회원의 실수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제30조 (멤버십 서비스의 취소 및 환불)

① 멤버십 서비스를 구매하였지만, 멤버십 전용 콘텐츠를 한 번도 콘텐츠를 열람하지 않은 경우에는 청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요청하시면 환불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정기 결제 등록한 카드로 이용료가 결제되지 않을 경우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 장기간에 걸쳐 결제가 중단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멤버십 서비스 제공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약관 및 이용 조건에 따른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약관 및 이용 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우선 적용합니다.

제31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① 카드 결제로 구매한 건의 환불은 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하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을 결제 수단으로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서비스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 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 요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7장 기타

이 장은 위에 분류된 주요 카테고리에 속하지 않는 나머지 규정들을 모아 놓은 곳입니다. 주로 개별약관에 대한 안내, 회원과 회사 간의 분쟁이 발생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 그리고 소송 발생 시 어느 법원에서 다룰지(재판관할) 등 법적이고 절차적인 내용들이 포함됩니다.

제32조 (개별약관)

①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미리 알릴 수 있으며, 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별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내용(이용 정책 등)을 정하여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 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4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아닌 이상,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개별서비스 회사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할 때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뒤 개별서비스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제35조 (분쟁 해결)

①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거래 또는 이용에 관한 분쟁은 콘텐츠 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제36조 (저작권 정책)

① 서비스 내에서 발행하는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발행되는 콘텐츠에 대한 무단 복제 및 배포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②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영리 목적으로 이용을 원하는 경우 사전에 회사와 별도의 협의를 하거나 허락을 얻어야 하며, 협의 또는 허락을 얻어 자료의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에도 출처를 반드시 밝혀야 합니다.

③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타 사이트, 블로그, SNS 등에 인터넷 링크하는 것은 허용되나, 이 경우에도 출처를 명시하여야 합니다. 인터넷 링크 이외의 방법으로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복제, 전송, 기타의 방법으로 다른 사이트, 블로그, SNS 등에 게재하는 경우 그 작성자와 이를 방치한 온라인서비스제공자는 저작권법 위반에 따른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서비스의 콘텐츠를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 게재하는 경우, 내용의 무단 변경을 금지하며, 이를 위반할 때는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⑤ 보도, 비평, 교육, 연구 등 정당한 범위 안에서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콘텐츠를 인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인용은 저작물의 일부분에 한정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help@dodn.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9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